정리 정돈(공부가 잘되는 좋은 습관)
원 작 / 우다카 유카(감수)
엮은이 / 김지영(옮김)
그린이 /
판형 / 140*206
면 수 / 192
값 / 13,800 원
 978-89-319-3400-7 (73590)
 2022년 5월 25일
도서분류 / 어린이(초등)>어린이 교양>자기계발/공부방법/진로

재미있는 만화와 귀여운 일러스트로 배우는 정리 정돈 비법

어린이를 위한 정리 기술과 습관의 중요성을 알려 주는 책

누구나 깔끔한 방을 갖고 싶어 한다. 방이 깨끗이 정리되어 있으면 기분도 좋고, 물건을 찾는 시간이 줄어들어 그만큼 좋아하는 일을 할 시간이 늘어난다. 또한 공부에 집중도 잘된다.

방을 꾸미려면 정리부터 해야 한다. 정리의 기본은 분류, 수납, 유지이며 중요한 것은 습관이다.

이 책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정리 기술과 공간별로 물건을 수납하고 깨끗이 유지하는 비결을 자세한 설명과 그림으로 알려 준다. 좁은 방 넓게 쓰기, 문제 있는 방 변신하기,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와 잘 어울리는 색 사용하기 등 자신이 좋아하는 공간에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돕는다.


정리 솜씨가 서툴러도 방을 예쁘게 꾸밀 수 있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이 가득!

방이 너저분하면 마음까지 산만해질 수 있다. 따라서 평소에 방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습관이 중요하다.

이 책은 또래 어린이를 주인공으로 하여 내 취향에 맞는 방 꾸미기, 청소를 잘하는 요령, 지저분한 옷장 깔끔하게 정리하는 방법 등 상황과 공간에 따른 정리 기술을 예쁜 그림을 곁들여 쉽게 설명한다.

책상과 학용품이 있는 공부 구역, 계절별 옷과 소품이 있는 패션 구역, 공부 이외에 즐길 수 있는 취미 구역 등 공간별, 상황별로 구성해 더욱 유익하고 흥미롭게 읽을 수 있다.


감수 / 우다카 유카(宇高有香)

라이프 오거나이저. 심플하고 힘들지 않은 정리 정돈을 제안, 강좌와 컨설팅, 정리 작업을 하는 한편 TV나 잡지 등에서도 활약 중이다.

지은 책에 아이와 함께 편리하게 정리할 수 있는 방 만들기(다쓰미출판)가 있다.


옮긴이 / 김지영

이화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 통역번역대학원에서 번역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. 현재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. 옮긴 책으로는 고양이의 비밀, 요괴의 아이를 돌봐드립니다 1-5, 호빵맨의 탄생, 숲의 요정 페어리루 트윙클 스피카와 길 잃은 별똥별, 세계의 명작 동화, 재미나고 귀여운 만화 따라 그리기등이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