베스트 클래식 100
원 작 / 유수경
엮은이 /
그린이 / 박지연
판형 / 173*230mm
면 수 / 192
값 / 12,000 원
 978-89-319-3302-4 (73670)
 2016년 7월 20일 초판 1쇄
도서분류 / 어린이(초등) > 예술/취미 >음악

손꼽히는 세계의 음악가 45명의 명곡 100편 수록
수원시립교향악단 김대진 음악감독 추천!

클래식(고전 음악)이 오랜 세월이 흘러도 세계인들에게 사랑받는 데는 그만한 가치가 있다. 어렵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들을수록 큰 감동을 안겨준다. 음악을 만든 작곡가의 생애와 작품의 배경 및 특징을 알고 나면 훨씬 더 곡이 잘 들려 감상이 풍부해진다.
이 책에는 서양 음악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작곡가 45명을 선별, 특히 어린이들에게 권하고 싶은 곡들을 작곡가의 생애와 함께 전문가의 충실한 곡 해설로 엮었다.


♥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어 사랑받는 위대한 음악가와 명곡
♥ QR코드로 접속해 감동적인 클래식 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부록
♥ 알면 알수록 더 잘 들리는 음악의 세계



음악은 기쁠 때는 감동과 즐거움을, 슬프거나 외로울 때는 외로가 되어주는 좋은 친구다.
일반적으로 클래식은 어렵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관심을 가지면 금세 친숙해진다.
이 책에는 수백 년의 세월이 흘러도 여전히 사랑 받는 세계의 명곡 100편을 시대별, 작곡가별로 구성했다. 각 곡마다 특징 및 탄생 배경, 작곡가의 인생 그리고 에피소드를 예쁜 삽화와 함께 꾸며 누구나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다. 또한 부록에 명곡 연주회를 감상할 수 있는 20개의 QR코드가 수록돼 베토벤, 바흐, 모차르트 등 위대한 작곡가의 삶과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.



글쓴이 유수경
선화예고를 졸업하고, 이화여자대학교 관현악과, 동대학원에서 바이올린을 전공했어요.
한국 오케스트라의 산증인인 이택주 교수에게 배웠고, 지금은 한국을 대표하는 수원시립교향악단에서 바이올린 연주자로 행복한 음악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.